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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피해365센터

명예훼손, 개인정보침해, 악성댓글, 사이버 범죄 등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

문의처

주요 사업

 

 

- (목      적) 온라인서비스 관련 피해에 이용자가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일원화된 상담창구를 통해 전문 상담 및 피해구제 지원

 

- (운영근거) 방송통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11조(위원회의 소관사무), 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제4조(시청자와 이용자의 권익 보호)

 

  • 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
    (상담센터)
  • 피해상담 지원시스템 구축
온라인피해365센터 주요업무

 

  • - 담당소관을 구분하지 않고 광범위한 온라인서비스피해 전반의 신속하고 실효성 있는 이용자 피해 전문 상담
    - 소관불분명, 新유형, 사각지대의 다양한 온라인서비스피해 지원기관 안내 및 해결 솔루션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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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해상담 지원시스템 이용방법

 

  • - (전화 상담) 피해발생 일시, 장소(URL, 사이트명), 피해내용등을 토대로 전화(국번없이 142-235)를 통해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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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(카카오톡 상담) 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센터 채널추가 후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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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(온라인 상담)  홈페이지(www.helpos.kr) '온라인상담신청 바로가기'을 클릭하여 상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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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- (우편 상담) 온라인서비스피해상담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을 통해 신청

  • ㆍ주소 : (06254)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

  • ㆍ문의 : 국번없이 142-235(전국 대표 번호, 수신자 부담), 점심 시간(12:00~13:00) 제외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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