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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K-FAST 얼라이언스

목적
  • 민간 중심의 글로벌 FAST 시장 진출 생태계 조성 및 K-미디어•콘텐츠의 해외 진출 촉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 운영
구성
  • 과기정통부, 전담기관, 글로벌 K-FAST 산업 대표 기업, 미디어 진흥 유관기관 등
  • - 누구나 참여•활동할 수 있는 “개방형 민•관 협의체”로, 추후 참여기관 지속 확대 예정 
운영
  • 얼라이언스 전체회의, 국제 FAST 컨퍼런스, 실무 회의
  • - 민간 의장(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) 중심으로 5개분야별 프로젝트 및 해외진출 협업 추진
조직구성

스마트TV/플랫폼(2) 삼성전자, LG전자
미디어콘텐츠(15) KBS, MBC, SBS, CJ ENM, JTBC, MBN, KT ENA, 해피독티비, 딜라이브, 블루콘텐츠, 소스케미디어코리아, 한국민영방송연합, 케이무비엔터테인먼트, 화인컷. KT스튜디오지니
융합미디어(12) 뉴 아이디, 스마트미디어렙, KT, LG유플러스, SK브로드밴드, 케이투엔티, 오디케이미디어, KBS미디어텍, 위츠(IP거래 플랫폼), 제일기획(광고), HSAD(광고), 스쿼드엑스
AI미디어기술(19) ▪ AI더빙(14) : 허드슨AI, 이스트소프트, 도스트11, NC AI, 스트라, 가우디오랩, 비브리지, 네오사피엔스, 수퍼톤, 트위그팜, 푸르모디티, 언에이아이, CJ올리브네트웍스, 휴멜로
▪ AI음원(2) : 포자랩스, 뉴튠
▪ AI업스케일링(1) : 포바이포
▪ AI광고(2) : 인쇼츠, 메타버즈
정책지원(6)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(KCA), 정보통신산업진흥원(NIPA), 정보통신기획평가원(IITP), 한국방송광고공사(KOBACO),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KAIT), K엔터테크허브

 

얼라이언스 참여 혜택
  • ㅇ K-FAST 글로벌 확산 정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부여
  • ㅇ 관련 기업 및 전문가 교류 및 협력 기회 제공
  • ㅇ 국내외 FAST․OTT 최신 시장 및 기술 동향 등 정보 공유
  • ㅇ 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정책건의 지원 등
참여방법
  • ㅇ (제출서류) 글로벌 K-FAST 얼라이언스 참여 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관한 동의서  [다운로드]
  •    - 첨부서류 : 사업자등록증, FAST 사업소개서
  • ㅇ (접수방법) 서류 작성 후 접수처로 이메일 접수
  •    - 글로벌 K-FAST 얼라이언스 사무국(02-580-0792, kfast@kait.or.kr)
  • ㅇ (승인절차) 얼라이언스 목적 부합 여부 등을 검토하여 승인 여부 통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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